검색 엔진 최적화 간략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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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결과내 사용자에게 의미 있는 노출을 확보하여
검색엔진애 경쟁력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사용자에게 의미 있는 위치에 노출되는 전략중 검색엔진최적화(SEO)에 대한 설명을 적어봤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는 간단히 말하면, 검색 결과 내에 광고를 제외한 영역에 노출을 최대화하는 과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구글의 경우 ‘광고’로 표시되지 않는 전영역이라고 보시면 되고,
네이버의 경우 작게는 ‘웹사이트’ 섹션, 크게는 광고를 제외한 모든 영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검색엔진최적화의 장점은 마케팅 효과가 지속적이라는 것에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는 전체적인 홈페이지의 체질을 개선하는 업무며, 본질적으로 검색엔진이 신뢰하는 구조 및 컨텐츠로 평가받아 노출되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검색엔진최적화가 구축된 페이지의 경우 노출 효과 기간이 비용 대비 길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검색엔진최적화 프로세스는 진단 및 구축기간이 길며 검색엔진의 평가에 따른 업데이트 기간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즉각적인 성과를 보기 어렵기 때문에 짧은 시간안에 성과를 내야하는 비즈니스에는 맞지않은 전략입니다.
또한, 시장과 언어, 타깃 고객층과 소통하는 상호작용에 기반하는 콘텐츠를 위한 꾸준한 노력이 요구됩니다.
방문자의 디바이스 유형, 모바일 검색에 우선하고 소셜 커뮤니케이션을 접목해가는 트렌드 등 급변하는 검색엔진의 알고리즘 업데이트에 대한 지속적 이해과정이 필요하며 효과적인 결과를 얻기 위한 분석, 대응 및 적용에 대한 전문인력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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