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마스터 가이드] 사이트 연관채널 활용하여 노출 증가시키기 > 웹문서/검색 마케팅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웹문서/검색 마케팅

[네이버웹마스터 가이드] 사이트 연관채널 활용하여 노출 증가시키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금탑 작성일 21-07-08 09:30 조회 9,597 댓글 0

본문

사이트 연관 채널

  • 사이트와 관련된 네이버 내의 서비스 및 SNS 채널을 구조화된 데이터로 적용할 수 있으며 채널 정보는 사이트의 신뢰도에 따라서 아래와 같이 PC 및 모바일 검색 결과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연관 채널은 검색로봇의 수집을 기준으로 사이트-채널과의 연계성을 자동화된 알고리즘으로 찾고 있습니다.
    • 검색로봇이 수집한 정보를 토대로 사이트와 관련된 채널의 정보를 자동으로 추출하여 클러스터링
    • 사이트의 루트 페이지에 구조화 데이터를 통해서 마크업 상으로 채널 제출된 경우
  •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모든 사이트에 연관채널이 부착되지는 않으며 아래와 같은 기준을 통해서 노출합니다
    • 사이트명이 중의성이 없이 고유해야 함
    • 정부기관 등 공공 정보로 누구에게나 정답으로 제공할 수 있는 신뢰도가 높은 사이트
    • 사용자 선호도가 높은 사이트
  • 현재 지원하는 연관채널 도메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 네이버 서비스
      • 블로그/카페/포스트
      •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 네이버 TV
      • 언론사 홈
    • 웹 채널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아이튠즈, 구글 플레이 스토어, 트위터, 유튜브, 링크드인, 핀터레스트, 카카오 스토리
e33657b1715373d14f2902f77317390a_1625704317_7362.png
 

사이트 연관 채널 마크업

  • 타입 및 속성
    schema.org에서 정의한 Person 혹은 Organization을 사용하며 아래와 같은 속성값을 지정해야 합니다.
속성필수여부설명
name필수사이트 이름
url필수사이트 URL
sameAs필수사이트와 연관된 채널 URL 목록
  • JSON-LD 형식으로 구현한 예제
<script type="application/ld+json">
{
 "@context": "http://schema.org",
 "@type": "Person",
 "name": "My Site Name",
 "url": "http://www.mysite.com",
 "sameAs": [
   "https://www.facebook.com/myfacebook",
   "http://blog.naver.com/myblog",
   "http://storefarm.naver.com/mystore"
 ]
}
  • Microdata 형식으로 구현한 예제
<span itemscope="" itemtype="http://schema.org/Organization">
<link itemprop="url" href="http://www.mysite.com">
<a itemprop="sameAs" href="https://www.facebook.com/myfacebook"></a>
<a itemprop="sameAs" href="http://blog.naver.com/myblog"></a>
<a itemprop="sameAs" href="http://storefarm.naver.com/mystore"></a>
</span>


출처 : 네이버 웹마스터 가이드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admoim.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