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마케팅의 기본 > 웹문서/검색 마케팅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웹문서/검색 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의 기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롤리졸리 작성일 21-03-24 16:52 조회 9,515 댓글 0

본문

각종 포털에서 로봇들이 내 홈페이지의 글을 잘 수집해 갈 수 있도록 미리 세팅해 놓아야 합니다.

이렇게 수집되어진 웹문서들은 포탈내 작업을 통해 인덱싱 되어 사용자들이 검색시 검색결과로 보여집니다.

해당 검색결과를 통하여 방문하는 사용자들은 검색이라는 자신의 자발적 활동을 통해 발굴된 데이터이기 때문에

검색을 통한 노출에 신뢰도가 높고 또 실질적인 구매자들일 경우가 많기 때문에 효과가 큰 마케팅 방법입니다.


위 로봇들이 내 홈페이지의 글을 수집해 가는 과정을 크롤링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이 크롤링에 대응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 구조를 만들고 그게 맞는 문서를 생성해야 합니다.


포털에서 크롤링 해가는 로봇에 대응한 사이트 구조


1. 플래쉬,자바스크를 사용 금지

2. 오픈되지 않고 로그인 해야만 볼 수 있는 데이터는 수집에서 제외된다.

3. 불필요하게 화려하게 만들면 크롤링 하기 어렵다.

4. 아이프레임으로 만들지 마라. 이것 역시 크롤링 하기 어렵다.

5. 사이트 속도를 체크해라

6. 사이트 맵은 반드시 만들어라


크롤링 데이터에서 인덱싱 효율을 높이는 방법


1. 제목을 두세번 반복해 준다.

2. 키워드 단순 나열 안됨

3. 문서에 핵심 키워드를 문장속에 자주 사용하라

4. 이미지 및 동영상을 넣어준다.

5. 이미지 및 동영상에 alt 태그를 채우고 키워드를 넣어라

6. H 태그를 잘 사용하라

7. 메타 태그를 사용하고 본문과 잘 이어지게 하라

8. 사이트 이름과, 메뉴에 키워드를 넣어라

9. 외부 링크는 최소화 하자

46e8eee6c02f34d5679bc1a90e6fb2ed_1616663678_3874.jpeg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admoim.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