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기능 #보고 기능 > PC/모바일 광고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PC/모바일 광고

구글 애널리틱스 기능 #보고 기능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어부사냥
댓글 0건 조회 2,978회 작성일 21-04-19 00:40

본문

> 잠재고객 보고서 


   - 다양한 잠재고객 보고서 유형을 사용하여 사용자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활성 사용자 : 지난 1일, 7일, 14일 또는 30일 내에 발생한 사이트 또는 앱에서의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활성 사용자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 평생 가치 : 여러세션에서 발생한 활동을 바탕으로 각 사용자가 내 비즈니스에 얼마나 가치가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잠재고객 : 애널리틱스에서 생성한 잠재고객에 대한 교차 채널 보기가 가능합니다.

      * 사용자 탐색기 : 전체 사용자가 아닌 개별 사용자 행동을 파악 할 수 있습니다.


> 광고 보고서 


   - 애널리틱스는 온라인 광고 운영에 대한 분석과 이해를 돕는 것은 물론 광고 효과 개선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보고서를 제공 합니다.

      * Google Ads : Google Ads 캠페인 광고를 클릭한 후 웹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모바일 앱을 사용한 상용자에 대한 클릭 후 실적 통계를 제공합니다.

      * Display & Video 360 (애널리틱스 360 전용) : 애널리틱스에서 Display & Video 360 캠페인 데이터를 확인하고 분석 할 수 있습니다. 

      * Search Ads 360 (애널리틱스 360 전용) : 애널리틱스 360에서 Search Ads 360 데이터를 확인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 획득 보고서 


    - 사용자를 획득한 방법, 획득한 사용자가 사이트에서 취한 행동, 사용자의 전환 패턴을 알수 있습니다.

      * Search Console : 검색어 및 노출수와 같은 클릭 전 데이터와 이탈률 및 거래수와 같은 클릭 후 데이터의 상관관계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 소설 : 소셜 활동이 사이트 및 앱에서 참여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 캠페인 : 광고 캠페인, 검색엔진, 소셜 네트워크 등이 사이트 참여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 행동 보고서 


    - 사용자가 사이트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더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행동 흐름 보고서 : 이 보고서는 사용자가 한 페이지 또는 이벤트에서 다음 페이지 또는 이벤트로 이동한 경로를 시각화하여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는 콘덴츠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잠재적인 콘텐츠 문제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사이트 검색 : 어떤 사용자가 사이트의 검색 기능을 이용했는지, 어떤 검색어를 입력했는지, 검색 결과가 사이트에서 사용자의 참여도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높였는지 파악 할 수 있습니다.

      * 사이트 속도 : 사용자가 콘덴츠를 얼마나 빨리 보고 상호 작용 할 수 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찾아 수정한 수 개선 효과를 평가 할 수 있습니다.


> 전환 보고서 


   - 모든 채널이 어떻게 함께 연동하여 사이트 및 앱에서 전환을 유도하는지 확인하세요

      * 목표 흐름 : 사용자가 목표 전환까지 이동한 경로를 확인. 이 보고서를 보면 사용자가 콘텐츠를 예상대로 탐색하고 있는지 또는 높은 이탈률이나 예상하지 못한 루프와 같은 문제가 없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 전자상거래 : 사이트 또는 앱에서 발생한 구매 활동을 분석. 제품 및 거래 정보, 평균 주문값, 전자상거래 전환율, 구매까지의 소요 시간 등의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다중 채널 유입경로 : 앞서 발생한 웹 사이트 추천, 검색, 광고가 사이트에서 발생한 전환에서 어떤 역할을 했는지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여러 마케팅 채널(예: 웹사이트 트래픽의 소스)이 어떻게 함께 연동하여 매출 및 전환이 발생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 실시간 보고서 


   - 실시간 보고서를 사용하여 사이트에서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파악하세요. 

     리마케팅 및 실험을 위해 만들어진 잠재고객도 실시간으로 제공 및 처리됩니다.


> 사용자 흐름 보고서 


   - 사이트 이용 경로 시각화를 사용하여 방문자가 웹 사이트에서 어떻게 이동하는지 알수 있습니다. 

     콘덴츠 분류를 사용하면 페이지 그룹을 분석할 수 있고, 사용자 탐색기를 사용하면 특정 사용자의 액션을 분석 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업데이트 (애널리틱스 360 전용) 


   - 애널리틱스 360을 사용하면 업데이트된 통계를 10분마다 신속히 얻을 수 있으므로 실적을 거의 실시간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현재 무엇을 하고 있고 사이트 변경사항 또는 새로운 콘덴츠가 사용자 환경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

       

> 샘플링되지 않은 보고서 (애널리틱스 360 전용) 


   - 애널리틱스 360을 사용하면 샘플링되지 않은 보고서를 만들어서 더 많은 데이터와 통계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 전체보기 보고서 (애널리틱스 360 전용) 


   - 애널리틱스 360 에서 전체보기 보고서를 사용하면 애널리틱스 속성의 모든 데이터를 집계하여 전체 통계를 보거나 여러국가에서 개별 브랜드 실적을 구분하여 확인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Copyright © admoim.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