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전세계 모바일 앱 광고 플랫폼 성적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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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창간된 앱스플라이어의 퍼포먼스 인덱스는 애드테크 업계의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지표로 일년에 2회 발간된다.
전세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앱스플라이어는 지역별 + 카테고리별 어떤 매체가 우수한 광고 도달 포퍼먼스를 보이는지 모바일 마케팅에 대한 순위를 제공했다.
위 조사는 앱에서만 조사한 것으로 일반 웹은 포함되지 않는다.
1만 4000여개의 앱, 580억건의 실행수를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것이다.
위 리텐션 순위는 유저의 잔존율을 분석한 것으로 실제 사용했음을 이야기 한다.
가장 높은 순위는 구글이지만 비슷한 순위에 페이스북이 있고, 앱이다 보니 게임 엔진인 유니티도 상위권에 위치해 있다.
한국 시장의 친화력 기준으로 변환이 필요하겠지만, 내가 만약 모바일 광고를 집행하고자 하는 광고주라면 어떤 매체를 선택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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