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광고의 종류와 장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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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광고 종류는 아래와 같이 다양한 방식이 있습니다.
배너 광고
배너 광고는 데스크톱 및 웹 광고 시대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한 광고 형식입니다.
전통적으로 배너 광고는 고정 된 이미지와 텍스트의 매우 제한된 형태 였지만 점차 움직임이 추가 된 형태로 발전했습니다.
모바일 광고의 배너 광고는 일반적으로 화면 상단 또는 하단에 고정 된 이미지 또는 움직이는 이미지가 주로 배치됩니다.
기기 화면의 약 10 %를 차지하는 320 * 50 크기의 배너 광고는 보편적입니다.
장점 : 휴대 전화의 배너 광고는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 할 수있는 유형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미디어가 비교적 낮은 단가로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따라서 배너 광고는 가장 많은 수의 사용자에게 빠르게 도달 할 수 있으므로 소규모 비즈니스 브랜드 캠페인에 특히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단점 : 사용자는 종종 의식적으로 또는 무의식적으로 배너 광고를 무시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휴대 전화의 배너 광고가 CTR (클릭률)을 낮추어 CTR이 낮아 전환율이 낮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면 광고
전면 광고는 주로 앱 전환 지점의 콘텐츠 사이에 위치합니다.
형식의 특성으로 인해 전면 광고는 더 많은 정보를 포함하고 상호 작용 요소를 포함 할 수 있으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크기는 320 * 480이지만 다른 크기도 많이 있습니다.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큰 크기는 스토리 텔링을위한 충분한 공간으로 사용될 수있어 광고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장점 : 광고의 특성으로 인해 사용자 참여를 높일 수 있습니다. 배너 광고에 비해 일반적으로 실수로 인한 클릭 수가 적습니다.
단점 : 광고주는 앱 내에서 사용자의 자연스러운 움직임과 앱 사용 흐름을 고려하여 전면 광고를 찾을 때주의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광고가 사용자 경험을 해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참여 활동을 위해 광고주는 앱 내에서 삽입 광고가 얼마나 자주 표시되어야하는지에 대한지도를 고려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일부 게임 앱의 모든 실행 단계에 광고가 표시되는 경우 이는 사용자를 쉽게 떠날 수있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비디오 광고
모바일 비디오 광고는 데스크톱보다 3 배 이상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때때로 청각 적 요소에 움직임을 더하는 모바일 동영상 광고는 주로 앱 내에서 약 15 ~ 30 초로 구성됩니다.
모바일 동영상 광고는 사용자가 게임 내에서 크레딧을 얻기 위해보아야하는 선택적 및 비 선택적 광고, 프리 롤 광고 및 인롤 광고에 중점을 둡니다.
장점 : 동영상 광고는 사용자 참여도가 높기 때문에 전환율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모바일 동영상 광고 캠페인의 평균 CTR은 약 13 %입니다. 반면 동일한 광고가 데스크톱에서 실행되면 CTR이 약 5 %로 나왔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러한 모바일 동영상 광고는 특히 게임 회사 및 공연을 중심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때 매우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단점 : 건너 뛰기 버튼없이 매우 긴 동영상 광고를 실행하는 경우 사용자에게는 당연히 불편할 수 있지만 생략 할 수있는 기능이 없으므로 광고를 끝까지 시청하세요. 사용자는 약 90 % 이상으로 표시됩니다.
반면에 선택적 비디오 광고는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지만 광고를 끝까지 본 사용자의 비율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네이티브 광고
모바일 네이티브 광고는 인앱 환경과 동일한 형식 및 기능을 기반으로 앱의 콘텐츠와 혼합되는 광고 형식입니다.
웹 페이지의 기본 광고는 스폰서 기사 및 기사 형식의 광고 형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특히 Facebook, LinkedIn, Twitter와 같은 소셜 미디어 채널의 네이티브 광고는 사용자 피드를 적절하게 통합하는 인피 드 형태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2017 년까지 이러한 소셜 네이티브 광고는 소셜 미디어 광고 지출의 약 40 %를 차지했으며 미리 읽었습니다.
장점 : 사용자의 경험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이점으로 인해 사용자는 네이티브 광고를 앱의 일부로 인식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광고 형식과 비교할 때 인앱 활동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사용자의 약 25 %가 기존 배너 광고보다 네이티브 광고와 상호 작용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단점 : 네이티브 광고는 각 광고를 미디어 환경에 맞게 조정하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광고 자료가 각 매체에 대해 별도로 작성되어야 함을 의미하므로 과도한 작업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네이티브 광고는 의도적으로 잠재 고객을 속이고 있다는 인식을 제공 할 수 있으며 광고가 아닌 이유로 실수로 클릭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리치 미디어
모바일 광고 형식은 계속 진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진화 과정에서 리치 미디어와 형식도 등장했습니다.
리치 미디어 광고는 VFX, 동영상, 오디오 등과 같은 광고를 보는 사용자가 상호 작용하도록 유도하는 모바일 광고 형식 중 하나입니다.
기존의 배너 광고보다 더 동적이고 풍부한 정보를 담고 있으며 더 많은 창의적인 요소를 추가 할 수있는 광고 형식입니다.
장점 : 리치 미디어 광고는 청각 적 요소로 청중의 관심을 끌고 일반적으로 높은 사용자 참여로 이어집니다.
효과적인 스토리 텔링을위한 틀로 사용되는 리치 미디어 광고는 이러한 이유로 브랜딩 캠페인에 선호되는 광고 형식으로 배치되어 사용자가 자신의 브랜드를 상위에 올릴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단점 : 번거로운 자료 제작으로 인해 리치 미디어 광고는 제작 비용이 많이 들고 사용자가 광고 콘텐츠를 경험하기 위해 광고를 보는 데 걸리는 시간을 최대화합니다. 아직 해결해야 할 과제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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