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광고의 정의 및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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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코카콜라입니다.
PC 온라인 환경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배너광고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배너광고의 정의
웹 배너(영어: web banner) 또는 배너 광고는 웹 상의 온라인 광고의 일종이다.
간단히 배너 애드(영어: banner ad)로 줄여서 말하기도 한다. 이러한 형태의 온라인 광고는 웹 페이지에 광고를 추가하는 것이다.
광고주의 웹사이트에 링크하여 웹사이트로의 트래픽을 이끌어내는 것이 목적이다.
배너광고는 웹상에서 가장 일반적이고 유용한 광고 수단 중 하나이며 배너는 현수막(banner)처럼 생겨 배너란 명칭으로 불리며
성공적으로 런칭될 경우 상상할 수 없었던 엄청난 고객들이 방문하여 풍부한 마케팅 데이터베이스를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다.
배너광고는 포털 검색엔진에서 웹사이트의 브랜드 이미지를 짧은 시간 내에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 이벤트를 통해 많은 방문자 유입이 가능하므로 기업에 이미지 상승효과를 다른 광고 매체보다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배너광고 상품은 여러 상품들이 있지만 대중화 되어 있고 유입량이 어느 정도 검증된 포털 배너광고와 언론사 배너광고 상품이 가장 널리 이용된다.
포털 배너광고
다양한 형식의 사용자 참여와 재미유도, 풍부한 정보제공 등의 많은 표현기법으로 interactive 한 요소와 active 한 효과를 동시에 줄 수 있는 상품 유형
- 브랜드를 알리고 단기간 많은 홈페이지 방문자 유입을 목표로 하는 브랜딩형 광고주
- 프로모션/이벤트를 진행하여 소비자의 액션을 유도하는 퍼포먼스형 광고주
- 제품 및 서비스의 판매 및 매출 증대를 원하는 커머스형 광고주
예시)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다음 디스플레이 광고
언론사 배너광고
공신력 있는 언론매체를 통해 유저들에게 광고가 아닌 정보로 인식되는 광고유형
- “광고”라고 드러내기 보다 “정보공유”로 거부감 감소!
- 다른 기사와 같은 정보성 형태로 노출되어 높은 클릭율을 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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