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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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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어부사냥
댓글 0건 조회 3,025회 작성일 21-03-25 1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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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는 광고주를 위한 애드워즈와 대비되는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이다. 

웹사이트 소유자는 애드센스에 가입함으로써 광고 수익을 구글과 나눌 수 있다. 

광고 수익은 사용자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함으로써 광고 게시자는 구글에 광고비를 지급하고, 구글은 그렇게 적립된 광고비를 웹사이트 제작자와 나누어 갖는다. 

애드센스는 구글에 가입된 광고풀 가운데 웹페이지와 가장 연관성이 높은 광고가 나오게 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 공익광고가 나오게 된다. 

공익광고는 사용자가 클릭을 했다고 해도 수익이 생기지 않는다.


애드센스 종류

1. 콘텐츠를 위한 애드센스

웹사이트 소유자는 스크립트 코드를 자신의 웹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광고를 진행하게 된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 창에는 콘텐츠와 연관성이 있는 광고가 게재되고 사용자가 클릭을 하게 되면 수익을 얻게 된다. 즉, 애드센스용 문맥광고라고 할 수 있다.


2. 검색을 위한 애드센스

웹사이트 소유자는 자신의 웹사이트에 구글에서 제공하는 검색창을 달고, 사용자가 그 창에서 검색이 이루어지고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마찬가지로 수익을 얻게 된다..


3. 피드를 위한 애드센스

RSS나 ATOM 같은 피드에 넣는 문맥광고로 현재 테스트중이다. 100명 이상의 구독자를 갖고 블로거나 무버블타입을 이용한다면 베타 테스터로 지원해 볼 수 있다.


4. 모바일 애드센스

휴대전화 컨텐츠에 애드센스를 게재하여 광고하는 방식이다. 다른 종류와 달리, 전화번호가 광고에 나오기도 한다. 



애드센스 공식 사이트

https://www.google.co.kr/adsense/



애드센스의 장점


사이트에서 수익 창출

수백만 명의 광고주가 광고 공간을 두고 경쟁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관련성이 더 높은 광고가 더 많은 광고 공간에 게재되면서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광고

Google에서 데스크톱이나 휴대기기에 자동으로 최적화되도록 광고 단위의 크기를 조정하므로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시간 절약

사이트에 코드 하나만 추가하면 사이트 레이아웃에 최적화된 광고가 자동으로 게재되어 광고 코드를 변경하는 데 들이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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